고객사 OOOO병원
해당 고객사의 ASM유저는 3000명이다.
이슈내용 : 증상을 크게 2가지. ASM시스템은 정상 접속된다고 나옴
1. 사용자 PC의 알약화면을 봤을때 DB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않은점
2. 관리콘솔에 접속이 불가능
원인 : TreeEventPusher 의 처리량 보다 누적량이 많아 발생 ( 메모리를 증설하였음에도 CPU성능이 유저수에 대비 부족하여 발생된것 같음)
조치방법
systemctl status asm 서비스 작동확인
netstat -an ASM 관련 서비스 포트 9441,9442,9443,9444,9445,9446 확인
sudo firewall-cmd --permanent --add-port=9441-9446/tcp
해당 서비스가 정상등록되어있는데 접속이 되지않으면 asm 재시작 필요 (임시조치??)
ps -ef |grep asm ASM 관련 프로세스 확인
kill -9 명령어를 사용하여 프로세스 전부 종료

systemctl start ASM